영화 뉴스

눈빛이 곧 장르, ‘양조위 배우전’ 12월 18일 부터 CGV아트하우스에서 진행

또또대지영 2024. 11. 20. 00:00
반응형

 

눈빛 하나로 관객을 설득하는 배우, 홍콩을 대표하는 형님! 우리 양조위 배우의 출연작들을 스크린에서 만나게 되었습니다. 

 

‘양조위 배우전’이 오는 12월 18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CGV아트하우스에서 진행됩니다. 홍콩 영화의 전성기였던 1980년대부터 양조위의 대표작을 상영하는 이번 기획전에는 총 11편의 작품이 국내 관객을 만날 예정입니다. 

 

<무간도> 스틸

 

<무간도 리마스터링>부터 <무간도 3: 종극무간 리마스터링> <중경삼림 리마스터링> <화양연화 리마스터링> <해피 투게더 리마스터링> <2046 리마스터링> <암화> <동성서취> <동사서독 리덕스> <부에노스 아이레스 제로 디그리> <색, 계>까지 양조위 하면 떠오로는 작품이 상영될 예정입니다. 

 

특히 홍콩 금마장과 금상장 남우주연상을 안겨준 <무간도> 시리즈의 4K 리마스터링 버전은 물론, 지난 2022년 부산국제영화제 내한 시 그가 직접 추천한 <암화>도 국내 최초로 스크린을 통해 선보이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암화>는 꼭 보고 싶더라고요. 

 

(위부터) <화양연화> <중경삼림> <해피투게더> 스틸

 

더불어 제53회 칸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의 영광을 안긴 <화양연화>, 경찰 663의 러브스토리를 보여준 <중경삼림>, 장국영과의 최고의 호흡을 보여줬던 <해피투게더> 등 왕가위 감독의 작품도 빼놓을 수 없죠. 

 

어떤 영화든 스크린에서 그의 눈빛에 풍덩 빠지고 싶은 분들이 참 많을텐데요. 과연 어떤 영화에 나온 형님의 눈빛에 빠질지 지금 부터 고민해보자고요. 

 

Trailer | BIFF2022 무간도 Infernal Affairs

 

Trailer | BIFF2022 화양연화 (리마스터링) In the Mood for Love

 

 

사진 제공: (주) 디스테이션

 

 

 
화양연화
화양연화花樣年華 가장 아름답고 찬란했던 시절  같은 날 같은 아파트로 이사 온 ‘첸 부인’과 ‘차우’.이사 첫날부터 자주 마주치던 두 사람은‘차우’의 넥타이와 ‘첸 부인’의 가방이각자 배우자의 것과 똑같음을 깨닫고 그들의 관계를 눈치챈다. 그 관계의 시작이 궁금해진 두 사람은 비밀스러운 만남을 이어가고감정이 깊어지지 않기 위해 노력하지만, 서로에게 점점 빠져들기 시작한다."많은 일이 나도 모르게 시작되죠"
평점
8.6 (2000.10.20 개봉)
감독
왕가위
출연
장만옥, 양조위, 소병림, 반적화, 뇌진
반응형